010-7754-8435 good@goood000.com

맛 평가 사례

맛 평가사 과정 수료생들의 평가 기록

카페에 오시면 풍부한 맛 평가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지오맛 아카데미 카페

BEST PRACTICE  우수 사례

기타 맛 평가 사례

강남역 C 양꼬치 샤브샤브

2018.11.23 10:09

일시 : 2016. 2. 24 ()

맛평가는 12단계의 상태 즉 먹는 상태를 스스로 지켜보는 단계와 4단계 건강식을 찾는 사람들 사이 단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강남역 근처에서 별미를 그것도 비싸지 않은 가격에 먹고 싶은 사람들과 싼가격에 몸보신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반드시 가봐야 하는 곳으로 강남역 C 양꼬치집 양탕을 적극 추천합니다.

첨부 1 : 맛 평가 멘트

첨부 2 : 맛 평가 체크 리스트(김채원)

첨부 3 : 맛 평가 평균 체크 리스트 (김ㅇㅇ + 허ㅇㅇ)

첨부 4 : 맛 평가 체크리스트(허ㅇㅇ)

 


맛 평가 멘트

맛평가는 12단계의 상태 즉 먹는 상태를 스스로 지켜보는 단계와 4단계 건강식을 찾는 사람들 사이 단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강남역 근처에서 별미를 그것도 비싸지 않은 가격에 먹고 싶은 사람들과 싼가격에 몸보신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반드시 가봐야 하는 곳으로 강남역 청춘 양꼬치집 양탕을 적극 추천합니다.

착한 한국인 남편과 살림9단의 중국 조선족 부인이 한마음으로 뭉쳐서 강남대로에 어린시절 중국에서 많이 먹었던 양꼬치 음식점을 차린 것입니다. 

그러나 강남역 청춘 양꼬치 샤브샤브는 건물 2층에 있어 일반인들보다 단골을 주고객으로 해야할 듯 합니다

이곳에서는 10여가지가 넘는 중국요리와 중국술 그리고 점심메뉴로 준비된 굴국밥을 비롯한 한식을 팔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요리들은 하나하나 별미니 충분히 맛을 음미할 만 합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주 메뉴인 양꼬치모듬과 점심메뉴로 개발한 양탕 그리고 토마토 계란탕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주인 부부가 강조하는 것은 무엇보다 좋은 재료를 선택하여 몸에 좋은 웰빙 음식을 만듦으로써 짧은 시간 안에 강남의 명소로 만들고자 한다고 합니다. 

양고기라 하여 다 같은 양고기가 아니라고 주인부부는 말합니다. 질긴고기에 연육제를 사용하는 곳들이 허다하다는 것이죠. 무엇보다 육질이 좋은 어린양 고기를 여러 유통업체 거치지 않고 싸게 구입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래서 주인장 부부는 지방이 많은 호주산보다 뉴질랜드 산 어린 양고기를 선택해서 질긴 부위나 기름기 등을 잘 손질하고 핏기를 제대로 빼냄으로써 양고기 특유의 냄새를 잡을 수 있고 각 요리에 맞는 고기부위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맛내기의 비법이라고 합니다 

양꼬치의 경우 숯불구이인데 참숯을 사용하기에 그 맛이 가히 일품입니다. 다른 양꼬치집들의 경우 숯을 사용한다하더라도 일부 조금 중앙에 사용하고 옆에서 가스가 나오게 하는 경우도 있고 대부분 가스불에 구워주는 것으로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청춘 양꼬치집의 문제점은 문외한도 느낄 수 있는 좋은 숯을 사용하고 숯의 양 또한 수지타산에 맞을까 의문스러운 정도로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양꼬치가 다른 곳에 비해 쫄깃하고 매콤, 달콤, 고소, 향긋 등 그 맛이 좋으며 불맛도 확실히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 특유의 누린내도 조금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곁다리 음식인 무와 비트의 붉은 조화도 금상첨화요 땅콩의 고소하면서도 짭짜름한 맛과 짜쯔이는 물론 양꼬치를 찍어 먹는 향신료인 쯔란도 직접 만들어 소화흡수를 높이고 있었습니다

다음은 주방을 자청해 담당하고 있는 여주인이 추천메뉴로 특별 개발한 양탕인데 숯불의 따뜻함과 건강을 만끽하는 가운데 뽀글뽀글 끓고 있는 투가리를 받아드니 힐링이 따로 없습니다. 뽀얀 국물의 양탕을 받아 든 순간 마음마저 따뜻해지고 더 건강해질 듯한 기대가 넘칩니다. 

역시 양탕에는 우리 한국식 음식인 양탕과 달리 내장이 전혀 없고 오로지 당면과 양고기만이 듬뿍 들어있어 단 돈 7천원으로 다른 곳에선 도저히 구경할 수 없는 음식임을 깨닫게 돼 곧바로 이집과 단골하여야겠다고 마음먹게 됐습니다. 양탕에는 양다리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반찬으로 딸려나온 김치와 깎두기도 주인장이 직접 담근 것이요 고추와 양파를 쌈장에 찍어먹도록 배려했으며 짜사이와 땅콩 계란말이까지 덤으로 나오고 밥은 주인장의 인심을 반영하듯 가득 고봉밥이었습니다. 

그래서 주인장에게 곧바로 양탕에 대한 감동을 전했더니 매우 흡족해하며 자신의 장사방침과 맛내기 비법들에 대하여 장황히 설명해주신 것입니다. 

입맛은 충분히 행복을 만끽했으나 두가지 음식에 이어 후식스럽게 토마토 계란탕도 맛을 보기로 했는데 노란 계란 풀은 국물에 중간중간 보이는 빨간 토마토의 비쥬얼이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국물맛 또한 아주 시원하고 고소해 그 비결을 물으니 황태와 멸치 그리고 무의 시원함과 각종 해산물까지 들어가니 어찌 맛이 없겠냐고 오히려 반문했습니다. 그야말로 전 날 거나하게 술을 마신 직장인들의 숙취해소용 음식으로 짱일 듯 합니다. 

나머지 맛보지 못한 음식들은 차후 하나하나 먹어보기로 하고 주인장 부부가 겸손히 더 나은 발전을 위한 조언을 구하시기에 정성껏 몇마디 건네고 왔습니다 

1. 메뉴가 너무 많아 산만하니 전문음식 선별 집중 공략 

2. 숯불구이의 타산을 맞춰 시종일관하기를 기대하며 숯의 양 조절 

3. 공기밥의 양이 많으니 번거롭더라도 조금씩 담고 필요시 더 제공

4. 양탕의 고기는 충분하니 투가리를 조금 더 큰 것으로 사용 

5. 양탕의 경우 한국식 양곰탕과 다르므로 청춘탕 개명 고려 

6. 주변 주차장 가능한 지역 섭외 주차장 확보 

샬롬 !

댓글 (0)
    게시판 전체목록
    제목작성자작성일 조회
    신논현 나주 곰탕, 홍어 & 냉면 맛 평가 파일 첨부됨
    • 작성자 : good
    • 작성일 : 2018.11.23
    • 조회수 : 26
    good2018.11.2326
    맛 평가 50주 서울시 중구 키스링 갈릭 파일 첨부됨
    • 작성자 : good
    • 작성일 : 2018.11.23
    • 조회수 : 28
    good2018.11.2328
    강남역 C 양꼬치 샤브샤브 파일 첨부됨
    • 작성자 : good
    • 작성일 : 2018.11.23
    • 조회수 : 33
    good2018.11.2333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
     

    맛 평가 체크리스트 75개 항목의 실제 사례